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222

대구수성구 파동, 제2회 ‘용두 파잠 예술축제’ 개최

$
0
0
【브레이크뉴스 대구】안재철기자= 수성구 파동에서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축제가 열려 화제다.

수성구 파동 협력단체연합회(회장 이영준)는 지난 1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파동공원에서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르신까지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제2회 ‘용두 파잠 예술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주민주도 축제로 자리매김한 용두 파잠 예술축제 모습     © 수성구청 제공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를 맞이한 ‘용두 파잠 예술축제’는 대구시 생활예술 활성화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된 축제로 파동 지역 협력단체를 중심으로 주민들이 직접 행사를 기획하고 구성했다.

축제는 파동지역이 지리적으로 수성구 중심에서 멀리 떨어져있고 지역주민들의 다수가 노령층인 이유로 문화·예술행사를 접할 기회가 적다는 점에 착안,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축제를 통해 주민들의 화합과 문화·예술적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날 축제에서는 전 연령층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전시·체험 부스가 마련돼 주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였으며, 특히 국밥 등 풍성한 먹거리를 무료로 제공해 주민들이 함께 즐기는 지역축제로 거듭나 큰 호응을 얻었다.

파동 협력단체연합회 회장 이영준은 “주민들이 직접 준비하고 참여하는 이번 행사를 분석하고 문제점을 보완해 내년에는 좀 더 다양한 기획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수성구 대표 마을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222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