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04

*삼성페이, 10·100·1000 대단한 기록 세운 내막

$
0
0
하루 결제건수 10만건, 누적 가입자 100만명, 누적 결제금액 1000억 이상 기록
흥행 요인은 범용성...간편결제 분야에서 확실한 주도권 소프트웨어 생태계 확보 
▲ 삼성전자 삼성 페이 담당 직원들이 삼성 페이 「10·100·1000」 기록 돌파를 축하하는 모습.     ©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삼성 페이가 국내 출시 2개월 만에 가입자 100만 명 달성을 비롯 「10·100·1000」 기록을 돌파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출시 두 달 만에 이용자가 100만명을 넘은 것은 대단한 성과라는 평가가 나온다.

 

지난 8월20일 공식 출시된 삼성 페이는 약 2개월 만에 하루 결제건수 10만 건, 누적 가입자 100만 명, 누적 결제금액 1000억원 이상을 기록하며 국내 모바일 결제 서비스의 사용 저변을 넓혀 가고 있다.

 

하반기 대표적인 신제품 갤럭시 노트5를 비롯해 갤럭시 S6, S6 엣지, S6 엣지+의 인기와 함께 삼성 페이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특히 갤럭시 노트5 구입 고객 중 절반 이상이 삼성 페이에 가입하는 등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삼성 페이가 서로 상승 효과를 견인하고 있다.

 

삼성 페이의 주요 사용처 분석 결과 편의점, 백화점과 마트, 식음료 업종 등 생활밀착형 핀테크 수단으로 삼성 페이가 사용되면서 최근 일일 10만 건 이상의 결제가 이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가입자와 결제 빈도가 증가함에 따라 누적 결제금액이 1000억 원을 크게 넘어서, 일일 결제금액도 서비스 초기 7~8억원에서 최근 20억원 이상으로 상승했다.

 

간편한 사용성과 강력한 보안성을 갖춘 삼성 페이는 대형 백화점과 마트, 주요 편의점뿐 아니라 재래시장이나 음식점 등 더욱 많은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이 특징이며, 삼성 페이를 통해 오프라인 결제뿐 아니라 우리은행 ATM 출금, 삼성카드 온라인 결제도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연내에 삼성 페이에 멤버십 카드 관리와 교통카드 기능도 추가해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더욱 다양한 용도로 삼성 페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출시 2개월만에 가입자 100만 명을 돌파한 삼성전자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 페이를 소개하는 모습.     © 사진제공=삼성전자


한편, 삼성 페이는 미국에도 9월 말 출시됐으며 10월21일부터 현지 최대 이동통신사인 버라이즌도 참여하면서 미국에서도 본격적인 확산세를 보일 전망이다.

 

미국 출시 직후 “신형 카드결제기에서만 작동하는 애플페이를 뛰어넘었다”(월스트리트저널), “실제 지갑을 대체했다”(포천) 등 현지언론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페이 가입자가 빠르게 증가하며 새로운 결제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편리한 특화 기능과 소비자들을 위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미국에 이어 해외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중국 최대 신용카드 회사 ‘유니온페이’와 제휴 협상을 마무리 짓고 조만간 중국 진출을 발표할 계획이며, 올해 안에 스페인을 시작으로 유럽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원본 기사 보기:lovesamsung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04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