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레이크뉴스 진범용 기자=유럽 제1의 로봇 기업인 쿠카 로보터(KUKA Roboter GmbH)의 한국 법인인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산업 전시회 ‘제3회 한국 산업대전’에 참가해, 금형∙주조∙세척작업 등 파운드리(Foundry) 분야에 최적화된 신제품 로봇, 『퀀텍 나노 파운드리 로봇(KR QUANTEC Nano F Exclusive)』을 아시아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로봇들이 작업을 실행하는 로봇의 손목 부분만 스테인리스로 이뤄졌다면, 신제품 『퀀텍 나노 파운드리 로봇』은 로봇 바디 전체에 강력한 스테인리스 표면 처리를 해 알칼리, 산성 등 화학적 세정제나 소독약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10~55°에 이르는 고온에도 강해, 높은 온도에서 금속을 녹여 응고시키는 주물 작업 또는 뜨거운 물체를 이동시키는 작업 등을 수행할 수 있어, 주조·단조 산업에 적합하다.
또한 방수 방진 성능 또한 완벽에 가까운 IP69로 물이 스며들지 않으며, 높은 압력도 이겨내, 워싱셀(Washing Cell)에서 부품을 세척하는 일이 많은 자동차 부품 제조 분야에 특히 최적화됐다.
그뿐만 아니라 유선형 디자인으로 한정된 공간에서 작업이 용이하며, 탄탄하고 견고해 높은 가반하중을 자랑한다. 위치반복정밀도 또한 ±0.06mm 미만을 구현한다.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의 카유스 리차드 바이에르 대표이사는 “아시아 지역 중 한국은 철강, 금형, 주물 등 파운드리 기반 산업이 가장 탄탄하기에, 한국에서 첫 공개를 하기로 결정했다.“며 “『퀀텍 나노 파운드리 로봇』이 금속 산업 분야의 생산성을 극대화하는데 큰 기여를 하길 바라며, 한국의 파운드리 로봇 자동화 시장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쿠카는 한국산업대전 중 금속산업대전(Korea Metal Week) 부문에 참가해 신제품 과 쿠카의 대표 제품인 LBR iiwa 협업로봇 및 소형로봇 아길러스 등을 선보이며, 쿠카의 우수하고 독자적인 기술력을 소개할 예정이다.
전시는 3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며, 쿠카의 산업용 로봇들은 제1전시장 3홀 3A114부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