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91546

정우택 후보, SK하이닉스 청주공장 LNG발전소 반대

$
0
0

▲ 미래통합당 정우택 후보는 지난 30일 LNG발전소 건설반대 청주시민대책위원회와 간담회를 갖고 LNG발전소 반대입장을 밝혔다. (C)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미래통합당 정우택 후보(청주 흥덕)30일 봉명사거리 선거사무실에 LNG발전소 건설반대 청주시민대책위원회와 간담회를 갖고 LNG발전소 반대입장을 명확히 밝혔다.

 

간담회는 대책위원회의 요청으로 전격적으로 이루어졌으며, 코로나 사태로 대표하는 사람들만 참석을 요청했지만, 지역주민들이 서로 참석하길 원해 마스크를 착용한 2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SK하이닉스는 안정적인 전기공급을 위해 585MWLNG건설하겠다고 발표하였다. 하지만, 발전소가 운영될 경우 대기질 악화로 주민생명권과 건강권 침해가 심각하기 때문에 지역주민들은 LNG발전소 건설 자체를 반대하고 있다.

 

정 후보는 지난 4월부터 주민동의 없는 LNG발전소 건설을 반대해 왔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간담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그동안 지역 국회의원에게 LNG발전소 건설문제와 관련하여 수도 없이 요청했지만, 답변은커녕 오늘 같은 간담회조차 아직까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며 불만을 제기했다.

 

정 후보는 지역주민 여러분들이 반대하러 오신 LNG발전소뿐만 아니라, 송전탑 문제, 폐기물처리장, 테크노폴리스 보상문제 등 주민민생과 직결된 현안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하지만, 지역 국회의원 등 정치권이 대답은커녕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시늉조차 하지 않고 있다는 말을 듣고 충격적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민원해결의 기본은 빠른 청취와 답변이다. 지금까지 민원에 대해서는 빨리 듣고 가부여부를 답하는 의정활동을 해왔다, “앞으로도 주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91546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