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천군은 국민의 알권리 보장과 정책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2020 국민신청실명제’을 운영한다. (C) 김봉수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진천군은 국민의 알권리 보장과 정책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2020 국민신청실명제’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국민신청실명제’는 행정기관이 수립·시행하는 주요 정책에 대해 궁금증이 있는 국민들을 위해 그 내용, 담당자 등을 공개함으로써 군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시책이다.
신청은 4월 한 달 간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한 서식에 사업명, 신청사유 등을 적어 담당자 이메일(forain79@korea.kr)이나 우편·방문(진천군청 기획감사담당관)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군은 신청 내용을 검토 후 10일 이내 신청자에게 접수여부를 통지하고 5월 중 심의를 거쳐 홈페이지에 공개하게 된다.
다만 정보공개법 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 정책실명제 취지와 다른 단순 민원, 신청 내용이 불분명, 이미 공개된 사안의 경우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대상 사업은 주요 현안사업, 10억원 이상 예산 사업, 5천만원 이상 연구용역, 다수 군민과 관련된 법령 사항 등이다.
군은 이번 시책 운영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국민 참여 활성화 및 신뢰도 향상의 기회로 삼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 ‘국민신청실명제’를 적용·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를 정보공개란을 참고하거나 진천군청 기획감사담당관에 문의하면 된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