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YAN(사이언)’ 컴백 강다니엘 <사진출처=커넥트엔터테인먼트> ©브레이크뉴스 |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그룹 워너원 출신 가수 강다니엘이 13주차 가온차트에서 3관왕의 영예를 안았으며, 가 (Gaho)의 ‘시작’은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을 기록했다.
2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강다니엘의 새 앨범 ‘CYAN’이 앨범차트에서 1위, 타이틀곡 ‘2U’는 다운로드차트, BGM차트에서 1위에 랭크돼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발표했다.
특히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Part.2의 수록곡인 가호의 ‘시작’은 지난주차에 이어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주간 소셜차트2.0에서는 방탄소년단이 14주 연속 1위에 랭크됐다. 집계 기간 동안 V LIVE의 방탄소년단 채널에서 가장 인기를 얻은 콘텐츠는 ‘저 왔어요~!’였으며, 마이셀럽스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만들어진 매력키워드는 ‘연습벌레인’, ’엄근진인’ 등이었다.
13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6위 엠씨더맥스(M.C the MAX) ‘처음처럼’, 7위 강다니엘 ‘2U’, 27위 위너(WINNER) ‘뜸’, 89위 조정석 ‘아로하-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Part 3’ 등이다.
또한 지난 1일 공개된 3월 월간 소매점 앨범차트에서는 NCT 127의 ‘NCT #127 Neo Zone - The 2nd Album’이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지난달 24일 ‘CYAN(사이언)’ 발매 후 컴백쇼부터 음악방송까지 소화한 강다니엘은 다양한 콘텐츠와 음악방송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