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91156

동두천시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발표

$
0
0

▲ 동두천시청 전경 (사진제공=동두천시청) (C)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동두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동두천시는 지난 1일 2020 동두천시 원도심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심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도시재생 활성화지역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도시재생 아이디어 발굴하고 동두천시 도시재생에 주민 참여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 지역, 연령 제한 없이 접수받아 관내 9건과 관외 18건 총 27건이 응모하였으며 1차 서류 심사에서 도시재생의 필요성, 성과의 적정성, 기대효과, 실현가능성을 기준으로 12팀을 선정한 후 실현가능성, 참신성, 사업적합성, 지역자원조사 충실성에 대한 2차 발표 평가를 거쳐 최종 대상 1팀, 최우수 1팀, 우수 1팀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은「달콤한 초콜릿마을 ‘카카오시’ 조성」, 최우수상은「생연2동.중앙동 리멤버 도시재생, 동트로 거리」, 우수는「민관 협력을 통한 중앙동 청년공방&카페 골목개발 계획」으로 5월 월례조회에서 선정 작에 대한 시상을 할 계획이며 시상금은 대상 50만원, 최우수 30만원, 우수 20만원이다.

 

이날 심사에 참여했던 정우상 안전도시국장은 “주민 참여를 넘어 주민 주도의 도시 재생이 되어야만 다함께 잘사는 마을공동체를 회복하는 의미의 도시재생이 될 수 있다”며 “그런 의미에서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시민과 대학생들의 열정과 아이디어를 시가 추진하는 도시재생 사업에 반영하도록 검토 하겠다”고 전했다.

 

▲ (C)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91156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