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663

통합당 김영식 후보“구미5공단 일대 통합신공항 에어허브 구축”

$
0
0

【브레이크뉴스 경북 구미】이성현 기자= 통합당 구미시(을) 미래통합당 김영식 국회의원 후보가 3일 구미5공단에 통합신공항 에어허브(Air hub)를 구축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 통합당 김영식 후보“구미5공단 일대 통합신공항 에어허브 구축” (C)김영식 후보

 

김영식 후보는“통합신공항은 구미경제 활성화에 절호의 기회”라면서“항공 인프라가 가세할 경우 이와 불과 10km 거리에 위치한 5공단 분양이 힘을 얻을 것”이라 지적했다.

 

김 후보는“영남권(부산, 대구, 울산, 경북, 경남) 전체 항공 물동량의 50%대, 대구·경북권 항공 물동량의 80%대가 구미공단 생산품”이라면서“무선통신기기, 반도체, 컴퓨터, 전자응용기기, 유선통신기기 등 구미의 주요 생산품목이 대부분 항공화물로서 항공교통 인프라는 구미공단의 국제경쟁력 강화에 엄청난 도움이 될 것”이라 전망했다.

 

또한 김 후보는“5공단과 해평면 일대는 최고의 신공항 배후기반 입지를 갖췄다”면서“여기에 공항 종사자 주거단지, 항공부품 클러스터, 보세산업특구, 국제업무단지 등을 유치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어 김 후보는“항공부품 클러스터 유치는 5공단은 물론 1~4공단 기존 산업의 구조조정도 촉진할 것”이라면서“대표적으로 국방 신소재, 드론 등 연관산업이 수혜업종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따라서“신공항 호재는 물류비 절감, 항공산업 유치, 공항 배후기반 구축 효과, 연관산업 구조조정 효과를 통해 침체된 구미경제가 재도약하는 기회로 삼아야 할 것”이라 덧붙였다.

 

한편 김영식 후보는 이에 앞서 구미5공단을 정점으로 하늘길, 땅길, 철길을 연결하는 입체 교통허브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663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