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공단’)은 공무원 시험 및 공공부문 입직을 준비하는 장애인을 위해 ‘2020년 온라인 장애인 공직설명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공직설명회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확산에 따라전국 5개 권역에서 오프라인으로추진하던 기존의 방식 대신, 연중 홍보가가능한온라인 영상으로 제작하여 진행한다.
온라인 장애인 공직설명회는 인사혁신처, 국방부, 공공연구기관(국가과학기술연구회·인문경제사회연구회)이 제작에 함께 참여하며, 온라인영상 배포를 통해 장애인 접근성이 한층 향상될 전망이다.
온라인 영상은 총 3편의 시리즈로 구성되었으며 시·청각 장애인의 편의지원을 위해 자막과수어가함께 제공된다.
온라인 장애인 공직설명회는 2020년 중증장애인 국가공무원 경력경쟁채용,장애인 공무원 채용제도, 군무원 소개 및 장애인 군무원 채용 규모 등의 채용정보를담고있으며,
4월 8일부터 12일까지 접수하는 인사혁신처 중증장애인 경력경쟁채용에 관한 온라인 공직설명회를시작으로 국방부, 공공연구기관의 영상이 차례로 소개될 예정이다.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거나 관심이 있는 장애인 구직자, 장애대학생(재학생 또는 졸업생)은 누구나 시청 가능하며, 온라인 영상은 공단 홈페이지와 사이버국가고시센터, 유튜브온라인채용설명회 전문채널 캠퍼스리쿠르팅 TV에서확인할 수 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