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제천시농업기술센터는 금년도 제8기제천시농업인대학 수료식을 24일 10시에 한방생명과학관 강당에서 농산가공학과 29명과 오미자학과 30명 등 총 59명의 수료생과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품목별 장기 기술교육으로 지식기반사회에 적합한 전문농업인력 양성을 목표로 지난 3월 16일 개강을 시작으로 12월 24일 수료식까지 총 22회에 걸쳐 추진한 제천시농업인대학은 분야별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수준 높은 교육을 하고 6회에 걸친 현장교육과 실습으로 우리시 농업.농촌의 6차산업의 경쟁력을 높여 지역농업의 부가가치 창출하는 농업분야의 새로운 소득창출 및 지역사회활성화모델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되었다.
이날 수료식에는 제천시 농업인대학 학장인 이근규 제천시장은 오미자 학과를 수료한 백운면 방학리 박창일 씨에게 농촌진흥청장 표창을 전달하였으며, 우수 수료자 8명에게 시장표창을 수여함과 59명에게 수료증을 전수하여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고 전문경영인으로서의 자긍심을 심어 주었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날 마지막 교육으로 수료식에 앞서 10시부터 Y.T.T 김유석대표를 초빙하여 ‘인문학으로 푸는 이야기 힘’을 주제로 특강을 하여 농업경영지식을 쌓는데 도움을 주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내년도 제9기농업인대학 계획을 1월에 수립할 예정으로 많은 농업인이 참여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641-3425)로 연락하면 된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