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64

김대년 선거구획정위원장 사퇴..“현실정치 높은 벽 절감”

$
0
0

 

브레이큐뉴스 이현우 기자=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 선거구획정위원회의 김대년 위원장이 8일 사퇴했다.

 

김 위원장은 올해 20대 총선에 적용할 선거구 획정안이 임시국회 마지막 본회의 처리가 무산된 이날 성명을 통해 “저는 오늘 제20대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 위원장의 직에서 물러나고자 한다”며 “100일도 채 남지 않은 제20대 국회의원선거를 차질 없이 관리하기 위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무차장이라는 본연의 자리로 돌아간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국회의 합의 없이는 독자적인 선거구획정이 불가능 하다는 현실정치의 높은 벽만 절감한 채 위원들 간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며 “선거구 공백상황을 뒤로 한 채 책임을 내려놓게 돼 비통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다”고 말했다.

 

중앙선관위원장 추천과 위원회 호선을 통해 지난해 7월 획정위원장을 맡은 김 위원장은 헌정 사상 초유의 ‘선거구 실종’ 사태를 맞게 된 데 따른 부담과 책임감으로 인해 전격 사퇴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정의화 국회의장은 임시국회 마지막 본회의가 열리는 이날을 심사기일로 지정한다는 방침에 따라 획정위측에 지난 5일까지 획정안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여야 동수 추천으로 구성된 획정위가 끝내 합의에 실패하면서 본회의 처리도 함께 무산됐다.

 

happy10da@naver.com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64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