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04

부안군 '추석' 종합 안전대책 수립

$
0
0

 

전북 부안군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군민들 그리고 연휴기간 동안 부안을 찾는 관광객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 안전 대책을 수립하고, 편의를 제공한다.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운영될 종합대책상황실은 재난예방, 교통, 서민경제, 환경정비 등으로 각종 사건·사고 및 재난예방, 귀성객 안전수송, 비상진료 체계 확립 등 각 분야별 점검반을 편성해 물가안정, 다중이용시설 점검, 교통안전대책 등을 마련, 시행한다.

 

특히 대체공휴일인 29일까지 이어지는 황금 연휴기간 동안 귀성객들과 관광객들이 깔끔하게 정비된 부안에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환경정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추석을 앞두고 제수용품 및 선물용품으로 많이 유통되는 농식품 및 축산물 대한 원산지 표시 지도단속 등 부정유통 행위를 차단하기 위해 오는 26일까지 집중단속을 실시해 올바른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부안군은 이 기간 동안 농산물품질관리원, 경찰과 합동으로 대형 할인점 및 전통시장 등을 대상으로 집중 단속하는 한편 농산물 원산지 표시품목 및 표시방법 안내, 원산지 구별하는 법을 병행 홍보해 농산물의 공정한 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생산자와 소비자를 보호키로 했다.

 

아울러, 중소기업 운영에 소요되는 일시 자금을 지원해 근로자 체불 임금 해소 등 추석자금을 지원하는 등 기업 안정화 대책에도 나섰다.

 

또한, 군민 안전과 응급 발생 시 신속한 진료를 위해 26일부터 29일까지 진료대책 상황반을 편성하고 공공보건기관 및 응급의료기관, 당직의료기관,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운영한다.

 

부안군보건소는 이 기간 동안 군민과 귀성객 및 관광객들이 응급진료에 불편함이 없도록 병의원약국 등에 대한 운영상황을 안내할 계획이다.

 

, 119상황실과 응급실을 운영하고 있는 혜성병원부안성모병원과 연계, 응급환자 등에 대한 진료공백을 방지, 건강을 보호하고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적극 노력키로 했다.

 

김종규 부안군수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군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부문별로 종합적인 대책을 세워놓고 있다군민과 귀성객, 관광객들이 불편 없는 부안을 느끼고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추석 연휴기간 운영되는 공공보건기관, ·의원, 약국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안군청 홈페이지(www.buan.go.kr)129 보건복지콜센터, 119 구급상황관리센터로 전화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전북판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04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