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64

음성군 ‘새뜰마을사업’에 선정

$
0
0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음성군이 국정과제인 지역행복권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2016년 '새뜰마을사업'의 대상지로 대소면 내산4리 미산마을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군은 2015년 지역발전위원회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새뜰마을사업에 공모하여 다부네 지구 새뜰마을사업 총사업비 16억 5300만원을 확보한데 이어 올해에도 미산 지구 새뜰마을사업에 공모하여 총사업비 6억 4000만원을 확보했다.

 

새뜰마을사업은 정부에서 지난해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지역행복생활권사업으로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고 있다.

 

재해, 위생, 안전 등 생활환경이 매우 취약한 지역에 대하여 쾌적한 생활환경 개선과 일자리.복지 등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군은 ‘새뜰마을사업’을 통해 낙후된 미산 마을을 전면적이고 체계적으로 정비할 계획이며, 우선 마을의 취약한 생활여건을 개선하고 기초생활 인프라를 구축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주민들의 역량강화를 통한 주민참여 확대를 이끌어 공동체의식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부터 2018년까지 미산마을에는 슬레이트 지붕개량 및 철거, 마을안길정비, 하수도 정비, 담장정비, 마을회관 리모델링, 마을쉼터 조성, 지역주민 역량강화 및 휴먼케어 등을 실시된다.

 

군 관계자는 "2년 연속 선정된 사업인 만큼 그 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단순한 기반시설개선에 그치지 않고 주민 역량강화 및 휴먼케어 등을 추진하여 자발적이며 지속가능한 공동체 마을이 형성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64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