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663

영주 선영여고 다목적체육관 준공

$
0
0


【브레이크뉴스 영주】 원용길 기자=영주시, 선영여자고등학교(교장 김만용)는지난 4일 오전 11시에 선영여고 다목적 체육관 준공식을 했다. 선영여고는 경북 유일의 미술중점학교로서 예술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전개해 나가는 학교로 잘 알려졌다.

▲    사진제공=영주시교육청


 한편 선영여고는 2011년부터 경북 도민체전 배드민턴 3연패, 영주시민체전 여고부 종합우승 2연패, 전국 우슈쿵푸선수권대회 금메달 1위 3연패, 전국 학교스포츠클럽 소프트볼대회 준우승 등 눈부신 성적을 거두어 경북 북부지역의 학교체육 명문여고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2013년부터 특색프로그램 선도학교, 동아리 활동 및 학교체육 활동 우수교에 선정 되었으나 교육시설이 열악하여 다목적 체육관 건립이 절실히 요구되어 오던 중 지난 2월 4일 드디어 숙원사업이던 다목적체육관 "송원관" 준공식을 가졌다. 이는 2013년 지역 국회의원 및 시장, 도교육청 관계 부서 등에 특별 교부금 지원을 요청한 이후 4년 만에 거둔 결실이라 더 큰 의미가 있다.

▲     사진제공=영주시교육청 


 이날 준공식에는 김윤기 송암교육재단 이사장을 비롯하여 장윤석 국회의원, 장욱현 영주시장, 황병직 도의원, 황윤점,신수인 시의원,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총동창회장 등 100여명의 내외 귀빈이 참석하여 선영여고 명품 체육,문화 활동의 힘찬 출발을 축하해줬다.

▲     사진제공=영주시교육청 


 총 사업비 약 22억 원이 투자된 이 시설은 연 면적 1,034,85㎡로 국제규격의 체육시설, 비 가림 주차장, 본관 연결통로, 무대시설, 음향기기 등 현대적 체육시설과 편리한 문화공간을 갖춤으로써 학교 체육활동과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 공간으로 널리 활용될 것으로 전망 된다.

 권선자 체육교사는 “선영여고가 학교체육 명문교로서의 위상에 걸 맞는 시설을 갖추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고, 김만용 교장은 “이 집이 체육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아름답고 생동감 넘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고,“인문교육과 예술교육의 하모니를 통해 모두가 행복한 학교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663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