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222

괴산군의회, 국회의원 선거구 괴산 남부3군 통합반대

$
0
0

 

▲ 괴산군의회는 19일 ‘국회의원 선거구 괴산군 남부3군 편입반대 성명서’를 발표했다. (C)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괴산군의회(의장 박연섭)는 19일 의원정례간담회 종료후 ‘국회의원 선거구 괴산군 남부3군 편입반대 성명서’를 발표했다.

 

괴산군의회는 괴산과 남부3군은 역사적 배경이나 자연환경 및 지리적 여건뿐만 아니라 주민정서 등 모든 면에서 전혀 다른 지역으로써 선거구 통합 논의는 부당하며 통합 명분을 찾을 수가 없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또한 이러한 논의 자체가 지속되는 것만으로도 4만여 괴산군민 모두가 심히 우려를 표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거론과 논의 자체를 단호하게 반대함을 분명히 밝혔다.

 

또한 성명서에서 선거구 획정은 인구수 이외에 역사와 전통적 배경, 자연환경과 지리적 여건, 경제·사회·교육·문화 생활권, 지역주민 정서상 동질성과 일체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판단해야 한다고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괴산군의회는 지난해 3월 선거구제도 획정 반대 성명서를 발표한데 이어, 이번 성명서 발표를 통해 남부3군과 괴산군 선거구 통합 논의에 대해 반대의 목소리를 높였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222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