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64

[위클리 정가] 더민주 이종걸,선거구 획정 지연에 대해 한말이?

$
0
0

브레이크뉴스TV 이승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종걸 원내대표가 19일 지난 저녁 4+4 회동에서 “여야 회동을 하면서 대통령의 존재감을 다시 한 번 느꼈다”고 지적했다.

 

이 원내대표는 “날로 심해지는 박대통령의 국회 압박을 보면서 드라마 대장금의 대사 처럼 반박하고 싶다”고 회동에 대한 결과를 회의적으로 나타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요구하는 법안에 쟁점이 있어서 쟁점 법안이라고 한 것인데, 어찌 쟁점법안이라고 생각하느냐 하시면, 민생을 어렵게 해서 그런 것이라고 말할 수밖에 없다. 대통령은 민초들의 삶에 신산함을 예리하게 느끼는 대장금 되어야 한다고 생각 한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우리당은 오늘부터 여당의 태도를 지켜본 후에 선거구획정과 쟁점법안의 협상의 틀을 처음부터 다시 짜는 방안도 검토 하겠다. 진정으로 새누리당과 협상을 하다보면 우리당은 4면에 굳게 닫힌 철문이 있는 단단한 벽으로 둘러싸인 방안을 들어가는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선거구 획정 지연이 공천룰도 정하지 못한 새누리당의 친박과 비박 간의 권력투쟁이라는 것이 더욱 분명해 진 것이다. 선거구 획정 지연이 새누리당 때문이란 것을 국민들도 이제는 알게 됐다”고 주장했다.

 

이 원내대표는“오늘까지 여당과 협상한 후 협상의 틀을 처음부터 다시 짜는 문제도 검토하겠다. 여야 회동의 의제를 선거구 획정과 새누리당 쟁점 법안 처리로 하지 않고, 우리당이 요구하는 법안과 새누리당이 요구하는 법안으로, 법안 대 법안으로 다루는 것이 새로운 방안이라고 생각한다. 선거구 획정 지연은 전적으로 새누리당의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원본 기사 보기:ebreaknews.com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64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