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663

‘스포트라이트’, 아카데미 시싱식서 각본상 수상..최고의 작품 입증!

$
0
0
▲ ‘스포트라이트’ 아카데미 시싱식 각본상 수상 <사진출처=더쿱>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현지시각으로 28일 열린 제88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스포트라이트>가 각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영화 <스포트라이트>가 제88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수상하며 2016년 최고의 작품으로 인정받았다.

 

가톨릭교회에서 수십 년에 걸쳐 벌어진 아동 성추행 스캔들을 폭로해 화제가 됐던 미국 일간지 보스턴 글로브의 탐사보도 전문 ‘스포트라이트’ 팀 기자들의 실화를 모티브로 한 작품으로, 할리우드 최고의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과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시상식 전부터 <스포트라이트>의 아카데미의 각본상 수상을 예상했던 언론과 평단의 예측이 100% 적중했다.

 

제7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3개 부문 노미네이트, 제69회 영국 아카데미 각본상 수상 등 전 세계 70개 시상식 226개 부문 노미네이트 및 수상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운 <스포트라이트>의 아카데미 각본상 수상은 당연한 수순이었다.

 

특히 제22회 미국 배우 조합상에서 베스트 앙상블 캐스팅상을 수상하고 제68회 미국 작가 조합상에서 각본상까지 수상하며 아카데미 수상을 거의 확실시했다.

 

이날 각본상 수상에 <스포트라이트>가 호명된 후 토마스 맥카시 감독은 “사회 정의와 언론에 대해서 이야기했고 이런 일이 다시 일어나지 않길 바랍니다”라며 묵직한 메시지를 남기며 수상 소감을 말했다.

 

한편, 국내에서 지난 24일 개봉해 극찬을 받고 있는 <스포트라이트>는 이동진 평론가가 “<모두가 대통령의 사람들>과 함께 오래도록 거론될 모범적 언론 영화”라 극찬하고, “정도를 따라 잘 만들어진 저널리즘 필름”(PrivateJun), “스토리, 연기력 모두 최고. 언론에 역할이다 이게 인정”(S.H HAM) 등 관람객들의 호평이 쏟아지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처럼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수상하며 탄탄한 작품으로 인정받은 <스포트라이트>는 현재 절찬리에 상영 중이다. 
 
dj3290@naver.com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663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