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94931

대구대, 안 칼슨 소장에 명예박사학위 수여

$
0
0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대구대학교(총장 홍덕률)는 지난 27일 경산캠퍼스 성산홀(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안 칼슨(65·Arne Carlsen) 전(前) 유네스코 평생교육연구소장에게 명예교육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고 30일 밝혔다.

 

▲ 안 칼슨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     © 대구대 제공

 

덴마크 태생인 안 칼슨 소장은 국제적 평생교육 전문가로 활동하다 2011년부터 2017년 5월까지 유네스코 평생교육연구소장을 역임하며 195개 회원 국가 및 지방 정부와의 평생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평생교육을 통한 지역 발전에 공헌했다.

 

또한 평생교육학술지(IRE)의 편집위원장을 맡아 학술지를 발간해 왔고, 이를 SSCI(사회과학인용색인) 학술지로 발돋움시키는 데 기여했다. 한국의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을 갖고 이를 체계적으로 연구해 한국 평생교육 발전상을 세계에 알리는데도 이바지했다.

 

이에 대구대는 한국의 평생교육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그를 대구대 명예 교육학박사 학위 수여자로 선정했다.

 

안 칼슨 소장은 “한국의 평생교육은 경제적 성장을 바탕으로 눈부신 발전을 해 왔고, 세계적으로도 모범이 될 만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면서 “이번에 대구대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은 것에 대해 영광스럽고, 앞으로 대구대와 덴마크 대학과의 평생교육 분야 교류뿐만 아니라 유럽과 한국 간 평생교육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발전시키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대구대는 1975년 국내 대학에서 처음으로 대학 내 평생교육원을 설치해 학습소외계층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시작해 2013년 6월부터 지역 평생교육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는 경상북도평생교육진흥원을 유치해 평생교육정책 및 전략개발, 지역 평생교육기관 간 네트워크 체제 구축, 마을평생교육 특성화 등 광역단위 평생교육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에는 교육부가 선취업 후진학 제도 활성화를 위해 대학에 성인 평생학습자를 전담하는 단과대학을 신설해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평생교육 단과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94931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