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레이크뉴스 진범용 기자=“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올 추석 연휴는 지난해보다 짧아 교통대란이 더욱 심해질 것으로 예상돼 고향에 가지 않고 집에서 보내는 가족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가장으로 그동안 일상에 치여 바쁘게 살았지만, 이번 연휴가 오히려 아이들과 함께 지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그러나 평소 놀아주지 못해 아이들과 관계가 어색한(?) 아빠들이라면 모처럼 맞은 기회가 오히려 고민이 될지도 모르겠다. 이 때문에 추석 연휴 가족들 특히 아이들과의 즐거움을 위해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모바일게임 5선을 소개한다.
|
아빠와 아이들 취향저격..‘던전링크’
처음으로 소개하는 ‘던전링크’는 아빠와 아이들 모두에게 강한 중독성을 자랑한다. ‘던전링크’는 모바일 전략 퍼즐 RPG로 위험에 처한 켄터베리 세계를 구하기 위한 영웅들의 모험을 담고 있다.
이 게임은 주어진 블록에 영웅이 배치되고, 그 블록 사이를 라인으로 연결해 적을 공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백 여 종의 귀여운 영웅∙동료 캐릭터 수집과 성장의 재미, 퍼즐 형태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간소화된 전투가 핵심으로 아빠와 아이들의 ‘취향 저격’을 할 수 있는 모바일게임으로 적극 추천한다.
|
다채로운 애니메이션 효과..‘상하이 애니팡 for Kakao’
다음으로 소개하는 게임은 ‘상하이 애니팡’이다. ‘상하이 애니팡’은 주어진 미션에 맞춰서 동일한 블록 2개를 터치해 제거해 나가는 모바일 퍼즐게임으로 플레이가 어렵지 않고, 쉽게 즐길 수 있다.
게임이 진행될수록 다채로운 애니메이션 효과와 함께 겹겹이 쌓이는 블록의 입체감과 귀여운 애니팡 캐릭터들이 등장해 아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 아울러 스테이지로 구성돼 가족 간 순위 경쟁을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
여자아이들은 이게임 딱..‘버블위치사가2’
“딸이 있는 아빠라면 이 게임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버블위치사가2’는 버블 슈팅에 기반한 퍼즐 게임으로 깜찍한 캐릭터와 짜임새 있는 스토리가 여자아이들에게 어울리는 게임이다. 착한 마녀 스텔라가 주인공으로 귀여운 두 보조 고양이 네로와 바이올렛은 풍선 안에 갇힌 마법의 요소를 수집한다.
모든 풍선을 제거하거나 풍선 안에 갇힌 동물을 구출하는 등 각 스테이지 마다 다양한 미션을 진행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
어른, 아이 함께 즐기는 게임..‘디즈니 틀린그림찾기 for Kakao’
아빠가 어린 시절 즐겼던 게임을 자녀와 함께 즐겨보는 건 어떨까? ‘틀린 그림 찾기’는 어른, 아이 모두 다 좋아하는 게임계의 고전이다. 여기에 ‘라이온킹’, ‘미녀와 야수’, ‘인어공주’, ‘겨울왕국’ 등 인기 있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디즈니 틀린그림찾기 for Kakao’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특히 단순히 그림만 반복되는 방식에서 벗어나 확대, 스크롤, 스크래치, 같은 조각 찾기, 고래섬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통해 재미를 더한다.
|
막내아이 뇌 트레이닝 최적화..‘브레인 도트’
마지막으로 막내와 함께할 수 있는 게임을 추천한다. 매일이 휴일과 같은 막내에게도 추석 연휴는 유독 특별하게 느껴진다.
재롱 떨기 바쁜 우리 막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바로 ‘브레인 도트’다. 총 300여 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으며, 떨어져 있는 푸른 색과 붉은 색 공이 맞닿을 수 있도록 선을 요령껏 그리는 방식이다.
자유롭게 선과 도형을 그리고 볼을 굴리거나 운반하는 다양한 상상력에 도움을 주는 게임으로 막내의 뇌 트레이닝에 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