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04

인천시의회,제140회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 운영

$
0
0

(브레이크뉴스 이승재 기자) 인천시의회(의장 노경수) 주관으로 24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최된 제140회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에 고잔중학교 학생회 임원 및 자치법정 동아리 학생 35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의회소개에 이어 이수민 전문 강사로부터 발표력 향상을 위한 스피치 특강을 듣고, 모의의회 상임위원회회의에서 조례안 예비심사를 하고,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 시정 질문 후 조례안을 상정하고 찬반토론 후 표결을 거쳐 최종 의결하는 과정을 직접체험하면서 조례가 어떻게 제정되는지를 견학했다.

 

모의의회 처리 안건으로 두발 및 용의 복장 규제 조례안 등 2건이 상정됐고, ‘대학입시 인성평가 반영에 대하여’ 등 4건의 5분 자유발언과 ‘교복 나눔 운동과 교복공동구매에 대하여’ 등 심도 있는 3건의 시정 질문이 있었다.

 

이번 모의의회에 참여한 학생들은“교과서나 TV에서만 보던 의회에 방문해 본회의장에 의원님들 자리에도 직접 앉아보고, 스피치 특강으로 말하는 자신감을 갖은 뒤에 발언대에 올라와서 토론하는 것은 설레고 놀라운 경험이었다”라며“또한 발언을 할 때에는 내가 시의원이 된 것 같아서 아주 재미있고 뿌듯했다”고 이구동성으로 의정교실 참가 소감을 밝혔다.

 

 또한, 고잔중학교가 위치한 남동구 논현동이 지역구인 황흥구 의원이 참석,수료증을 전달하며“의정교실 참여를 계기로 시의회가 존재하는 이유를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건전한 토론문화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우리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훌륭한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원본 기사 보기:ebreaknews.com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04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