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04

금감원, ‘1사 1교 금융교육’ 해외 전파..새로운 금융교육 방안 제시

$
0
0
▲ 금융감독원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이지완 기자=금융감독원(이하 금감원)은 이달 28~29일 양일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리는 ‘OECD/INFE 정례회의’에서 100여 개국의 참석자들에게 우리나라의 ‘1사 1교 금융교육’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INFE(International Network on Financial Education)는 각국의 금융교육 정책 및 프로그램을 교환하고 모범사례 등을 개발하는 OECD 산하의 금융교육 국제협의체다.

 

‘1사 1교 금융교육’이란 은행·증권·보험회사 등 전국에 있는 금융회사 본점 또는 지점이 인근에 있는 초등학교․중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실용적인 금융교육을 실시하거나 후원하는 사업을 의미한다.

오순명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처장은 이번 회의에 참석해 금감원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1사 1교 금융교육’ 프로그램의 운영 취지와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금감원은 OECD/INFE를 포함한 각종 금융 관련 국제회의 등을 통해 ‘1사 1교 금융교육’ 프로그램의 장점과 노하우 등을 적극 소개함으로써 ‘1사 1교 금융교육’ 프로그램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유용한 금융교육 방안으로 채택 또는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saz100052@naver.com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04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