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64

수은-서울시, 시민과 이주민 함께하는 한가위 大축제

$
0
0
▲ 수출입은행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이지완 기자=한국수출입은행(이하 수은)과 서울시가 공동으로 시민들과 다문화가정 및 외국인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가위 축제를 열었다.

 

수은은 지난 26일 오후 서울대공원에서 ‘수은-서울시 공동 후원 추석맞이 다문화축제’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구촌사랑나눔이 주관하고 수은과 서울시가 공동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일반시민들과 다문화가정을 비롯한 외국인 근로자 및 중국동포 등 약 3000여 명이 참석해 민족 최대 명절 한가위를 함께 즐겼다.

 
이덕훈 수은 행장은 인사말을 통해 “나눔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수은이 고향에 가지 못한 이주민분들과 함께 가을의 풍요로움을 나누는 시간을 갖게 돼 매우 기쁘다”며 “수은은 이주민 등 새로운 사회 구성원들이 보다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전통 풍물패 공연, 민속놀이, 추석 먹거리 만들기, 장기자랑 등 시민과 이주민들이 어우러져 명절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이와 함께 이주민들을 위한 고충상담코너, 무료 진료, 다문화가정 발언대, 이주여성 메이크업 시연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이어졌다.

 

한편, 수은은 매년 대기업을 지원해 거둔 수익 일부를 재원으로 한 ‘희망씨앗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탈북가정과 저소득계층 등 우리 사회 소외이웃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saz100052@naver.com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64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