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04

“화순․장흥지역 생물의약기지 조성 본격화”

$
0
0

 

▲ 이낙연 전남지사가 22일 오후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건강한 음식! 맛의 향연!을 주제로 열린 2015 화순 힐링푸드 페스티벌 개막식에 참석, 축사를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25일까지 4일간 열린다.     

 

(광주=브레이크뉴스) 이학수 기자=22일 2015 화순힐링푸드페스티벌 개막식에 참석한 이낙연 전남도지사는 “공약했던 대로 화순․장흥벨트를 생물의약기지(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로 만드는 작업이 본격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화순은 전남대학교병원이 암 수술 전국 5대 병원으로 성장했고, 전남대 의과대학이 이전을 시작했으며, ㈜녹십자를 중심으로 백신산업 세계화가 진행되고 있다”며 “치유식품(힐링푸드) 산업도 날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 이낙연 전남지사와 조영표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윤택림 전남대병원장, 문행주  전남도의원 등이  22일 오후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건강한 음식! 맛의 향연!을 주제로 열린 2015 화순 힐링 푸드 페스티벌 개막식에 참석, 구충곤 화순군수 안내로 주제관을 둘러보고 있다. 주제관에는 화순에서 생산된 농산물로 만든 건강에 좋은 음식들이 전시되어 있다.     

 

또한 “장흥은 한방산업진흥원과 천연자원연구원이 있으며 2016년 국제통합의학박람회가 열린다”며 “화순과 장흥이 이렇게 변모해가는 가운데 화순에서 힐링푸드페스티벌이 해마다 열림으로써 생물의약기지 조성이 탄력을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15 화순힐링푸드페스티벌은 ‘건강한 음식! 맛의 향연!’을 주제로 22일부터 4일간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전남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04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