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04

풀무원,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KSI)’ 종합식품부문 6년 연속 1위

$
0
0
▲ 풀무원 2015 대한민국지속가능성대회 종합식품부문 1위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김수경 기자= 풀무원이 6년 연속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 종합식품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풀무원은 한국표준협회(KSA) 주최로 지난 15일 오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호텔 두베홀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종합식품부문 지속가능성지수(KSI, Korean Sustainability Index) 종합식품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6월부터 7월 초까지 국내기업 중 업종별 매출액, 시장규모, 지속가능경영 추진활동 등을 고려해 46개 업종의 172개 기업을 선정, △애널리스트 △환경 △인권 전문가 △소비자 △협력사 △지역사회 주민 등 이해관계자 2만7000여 표본 평가로 진행됐다.

 

풀무원은 전체 기업 평균 점수보다 월등히 높은 점수로 종합식품부분 1위 기업에 올랐다. 풀무원은 주주·투자자, 지역사회 주민, 협력업체, 소비자 등 이해관계자 그룹별로 모두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공정운영관행 부문에서는 종합식품부문뿐 아니라 전체 172개 기업 중 1위를 차지하면서 동반성장을 위한 활동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같은 결과는 풀무원이 ‘인간과 자연을 사랑하는 로하스기업’이라는 기업 미션을 기반으로 공정·투명경영에 앞장서며 환경경영, 사회책임경영 등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지속가능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온 덕분인 것으로 해석된다.

 

유창하 풀무원 전략경영원장은 “6년 연속 종합식품부문 1위에 선정되는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식품기업으로서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풀무원은 올해 초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올스타 기업에 9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ksk150101@naver.com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04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