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브레이크뉴스) 이학수 기자=전남 장성군 장성읍 주민자치센터가 지난 20일 ‘2015 주민자치센터 담당공무원 및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시군 주민자치위원을 비롯한 담당공무원, 시연자 등 4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센터 운영상황과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주민자치위원의 역할에 대한 특강과 우수자치센터 ppt발표 및 프로그램 시연행사 등으로 알차게 꾸며졌다.
특히, 장성읍 주민자치센터는 현재 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옐로우시티 장성’이라는 테마로 주민들과 함께 꽃밭 조성과 벽화 그리기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공간을 만들고, ‘꿈과 희망이 있는 서동마을’이라는 잘사는 동네 만들기 프로젝트에 대한 발표로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어진 프로그램 시연행사에서는 장성읍 주민자치센터의 장수프로그램이자 인기프로그램인 한춤(전통무용) 공연을 선보여 짜임새 있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참가자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현종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수상이 주민자치센터 운영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여가 문화 프로그램 운영과 한차원 더 높은 마을자치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읍 주민자치위원회는 해마다 노래교실, 건강교양강좌,사군자, 붓글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주민 문화 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전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