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그룹이 10월22일 <150초 플레이> 영상 3편 ‘긴급친구서비스 7982(친구빨리)’를 온라인상에 공개했다.
<150초 플레이>는 삼성이 지난 5월부터 선보이고 있는 3~4분 분량의 스낵컬처(짧은 시간 동안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문화콘텐츠) 영상으로 젊은 세대를 대변하는 키워드를 재미있게 담아내 2030 세대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친구 역할을 대신 해주는 가상 서비스 회사 <긴급친구서비스>에서 일하는 남자 주인공이 고객들을 만나 새로운 인연을 맺어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혼자 밥을 먹는 도중 헤어진 이성 친구와 마주치거나, 입대하는 날 배웅해 줄 친구가 없는 영상 속 사연은 2030 세대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이다.
<긴급친구서비스>는 ‘혼밥’과 같은 1인 문화의 확산, 그리고 친구나 가족을 대신해 고민을 들어주고 문제 해결을 돕는 대행 서비스 등 요즘 젊은 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트렌드를 담았다. 영상은 재미뿐만 아니라 ‘진정한 친구란 찾기 전에 먼저 옆에 있어 주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보는 이로 하여금 친구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한다. 또한 삼성그룹 페이스북이 늘 소셜 팬들 곁에 있었던 것처럼 앞으로도 함께 하겠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삼성그룹 관계자는 “<150초 플레이> 3편은 2030 세대라면 한 번쯤 겪어봤을 친구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그려냄으로써 소셜팬들과 더욱 친밀하게 소통하고자 했다. 앞으로도 삼성 소셜미디어는 젊은 세대들이 관심 있어 하는 주제를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삼성그룹 블로그에서는 영상 공개와 함께 ‘친구 2행시 짓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진정한 친구의 의미를 담은 2행시를 응모하면 우수작을 추첨해 기어 S2와 에버랜드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150초 플레이> 영상은 삼성그룹 소셜미디어(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유튜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국집에서의 깜짝 소개팅을 그려낸 1편 ‘솔로반점’, ‘썸’과 ‘먹방’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을 담은 2편 ‘꿀잼펜션’은 각각 5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원본 기사 보기:lovesams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