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04

'2015 약용작물 명품화 지원사업 워크숍' 실시

$
0
0
【브레이크뉴스 경북】이성현 기자 = (재)한국한방산업진흥원(원장 신흥묵)은 지난 5일 진흥원에서 약용작물 명품화 지원사업의 주요 추진사업에 대한 현황점검과 향후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해 ‘2015 약용작물 명품화 지원사업 워크숍’을 실시했다.
▲ 워크숍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방산업진흥원 제공
 
이번 워크숍은 경산, 영주, 영양지역의 약용작물 생산자들이 참석해 3년 간의 성과와 향후 방향에 대해 토론을 진행했다.
 
또한, 이 날 행사에서는 약용작물 명품화 지원사업 운영위원회를 열고, 약용작물 명품화 지원사업 성과보고, 2015년 주요사업 현황, 향후사업에 대한 추진 방향 및 ㈜대구광역시 한약재도매시장의 한약재GMP제조시설 운영계획을 논의했다.
 
약용작물 명품화 지원사업 김두완 총괄책임자는 “약용작물 명품화 지원사업은 우수 종근 보급부터 한의원 배포까지의 한약재 전 과정을 관리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한약재 생산을 목적으로 시범사업성격으로 추진됐다”면서 “이를 통해 앞으로 약용작물 명품화 사업을 경북도, 향후 전국적으로 점차 확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에 대해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약용작물 명품화 지원사업은 경산, 영주, 영양의 약용작물 생산거점지역과 유통의 중심지인 대구시 등 4개의 지자체가 클러스터로 연결해 우수 약용작물을 종근보급에서부터 생산, 가공, 유통, 홍보 마케팅 등 전반에 관한 시범사업의 성격으로 경북도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는 10개 품목에 대해 추진됐고, 지난 8월 행복생활권 선도사업 평가에서 67개 사업 중 우수 사업으로 선정됐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04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