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959

안동시·경북콘텐츠진흥원, ‘안동 웹툰콘테스트 운영지원’사업 추진

$
0
0

【브레이크뉴스 경북 안동】이성현 기자=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안동시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만화산업 발전과 콘텐츠 확충, 창작인력 발굴을 위하여 안동시민을 대상으로 4월 7일부터 5월 29일까지 ‘웹툰 콘테스트’에 참가한 웹툰작품을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 2018 웹툰콘텐츠 제작지원 작품 호아전 (C) 경북콘텐츠진흥원

 

이번 콘테스트는 안동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화 창작이 가능한 시민을 대상으로 기획된 것으로, 자유 소재로 웹툰을 제작하여지역 내 작가 인력을 발굴하는 것에 주 목적이 있다. 심사는 1차 심사에서부터 최종 3차 심사에 이르기까지 앞선 심사 통과자만이 다음 심사를 받을 수 있는 승자 상위 라운드 진출의 형태로 진행된다.

 

웹툰 관련 전문가 인력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진은 1차 선정심사를 통해 50편의 작품을 선정하며, 해당 작품들을 자유 게시가 가능한 온라인 매체(ex.네이버 도전 만화가 등)에 업로드 한 후 2차 심사에서 20개 작품, 3차 심사에서 10개 작품, 최종 심사에서 3개 작품을 선정하게 된다. 심사는 기획과 작화의 완성도 및 실시간 독자 피드백 등을 평가 기준으로 실행된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콘텐츠 산업의 인프라 대부분이 수도권이 집중된 현재 상황에서, 작가의 작화력과 상상력으로 제작이 가능한 웹툰이야말로 지역 사회의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에 가장 적합한 장르이며, 앞으로도 진흥원은 지역 웹툰 사업 발전을 위해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959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