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402

11월 11일은 '빼빼로데이' 대신 '가래떡 나누는 날'

$
0
0
평창군 미탄면 기관․사회단체장 모임인 청옥회(회장 백순규)는 11월11일에 막대과자(빼빼로) 대신 ‘가래떡 나누기 행사’를 실시한다.


언제부턴가 '빼빼로데이'가 도시 상혼을 부추겨 왔지만 우리 고유의 음식인 가래떡을  먹으며 정(情)을 나누는 것이 보다 더 의미 있는 일이라는 취지에서 ‘청옥회’는 지난 2010년부터 6년째 이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미탄면이 추진하는 ‘이웃과 정 나누기’, ‘하나되는 미탄면 만들기’ 운동의 일환으로 실시되고 있다.


미탄면 청옥회 관계자는 “또한 11월11일은 ‘농업인의 날’ 이기도 하여 우리 쌀 소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래떡을 나눠 먹으며 농민들과 마음을 함께 나누고 젊은 세대들에게는 우리 먹을거리에 대한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는 취지도 있다”고 말했다. 또한 “요즘 예전의 풍습이 점점 잊혀져 가는 것 같아 안타까움을 느끼며 가래떡 나누기 등 우리 고유의 음식을 이용한 이벤트를 꾸준히 추진하고 우리 쌀 소비촉진 홍보도 겸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관내 저소득층 45가구와 어린이집, 경로당 등 9개 기관단체에 가래떡 도시락과 김 등 선물이 전달될 예정이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강원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402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