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8일(금) 14시, 제주웰켐센터(대강당)에서「에너지 혁명 2030 저자」 토니 세바(Tony Seba)를 초청해 공무원, 에너지관련 기관․협회, 도민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연다고 밝혔다.
「에너지 혁명 2030」저자이자 세계적으로 에너지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는 토니 세바는 미국 스탠퍼드 대학 경영학과 교수로서 한국의 에너지 정책 및 관련 기업체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14일부터 19일까지 현재 방한 중에 있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의 초청으로 개최되는 이번 특강은 ‘에너지 혁명이 만드는 놀라운 미래’라는 주제로 두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카본프리아일랜드 2030」계획을 추진하고 있는 제주에 직접 와서 강의하는 것으로서 더욱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토니 세바의「에너지 혁명 2030」은 올해 세계 인터넷 서점 아마존에서 ‘Clean disruption of Energy and Transportation'이라는 원제목으로 1위를 기록하였으며, 삼성 SDI에서는 임․직원들에게 큰 화제와 함께 독서열풍을 불어와 사내 필독도서로 선정하는 등 세계적으로 큰 이슈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에너지 혁명 2030」의 주요내용은 중앙집중적이며 일반적인 에너지원인 화석연료의 시대는 끝나고 분산형 에너지인 친환경에너지가 인류의 에너지원이 될 것이고 이 에너지를 바탕으로 전기자동차가 모든 자동차를 대체할 것이라는 내용으로서, 제주특별자치도가 2030년까지 추진하고 있는 전력 수요의 100% 신재생에너지 발전으로 대체하고 도내 운행 차량 100% 전기자동차 전환을 위한 「카본프리아일랜드 2030」계획과 일맥상통하고 있어 이번 특강의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것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차 UN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제주 카본프리아일랜드 계획 추진 의지 표명과 더불어 세계적인 에너지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토니 세바의 제주 방문 등으로 향후 「카본프리아일랜드 2030」 계획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너지혁명 2030 저자「토니 세바」특강
□ 특강개요
○ 일시 : ‘15. 12. 18(금) 14:00 ~ 16:00
○ 장소 : 제주웰컴센터
○ 주제 : 에너지 혁명이 만드는 놀라운 미래
○ 대상 : 에너지관련 기관, 협회, 기업, 공무원 및 도민
토니 세바(Tony Seba), 스탠퍼드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학 력】
ㅇ스탠퍼드대학원 MBA
ㅇ매사추세츠 공과대학 학사
【주요활동】
ㅇ 태양광과 풍력발전소를 개발 기업 컨설팅
ㅇ 하이테크 기업에 투자하는 벤처 투자자 자문 등
【주요저서】
ㅇ 솔라 트릴리언스
ㅇ 부상하는 청정에너지 경제의 7가지 시장과 투자기회, 그리고 승자의 독식
ㅇ 하이테크 전략의 9가지 기본 원칙
* 저서소개
에너지 혁명이 만들 놀라운 미래 2030
■ 모든 새로운 에너지는 태양과 바람에 의해 제공된다.■ 휘발유는 더 이상 쓰지 않으며 원자력은 구식이 된다.
천연가스와 석탄도 무용지물이 된다.■ 분산형, 참여형 에너지 비즈니스모델이 전력회사를 파산시킨다.■ 모든 신차 시장은 전기차가 장악한다.■ 모든 전기차는 자율주행자동차가 된다.■ 자동차 시장의 80%가 사라진다.■ 고속도로의 최대 80%가 필요 없어진다.■ 주차 공간의 80%가 필요 없어진다.■ 자동차 소유의 개념이 사라진다.■ 자동차 보험산업이 중단되고 택시 업계는 수요자가 사라진다.
원본 기사 보기:jejubreak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