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94221

충청북도 또래상담자 연합회 발대식·한마음 축제 진행

Image may be NSFW.
Clik here to view.
??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5 충청북도 또래상담자 연합회 발대식 및 한마음 축제’를 18일 충북대학교에서 진행했다. ? ? ? 임창용 기자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5 충청북도 또래상담자 연합회 발대식 및 한마음 축제’를 18일 충북대학교에서 충북도내 또래상담자 22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

1994년부터 시작된 또래상담은 친구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공감하는 교육으로 또래의 어려움을 서로 격려하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려 노력하는 성장지향적인 프로그램이다.

?

충북에서도 지역 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중심으로 또래상담자 및 지도교사를 꾸준히 양성해오고 있으며 2015년에만 또래상담자가 약2,175명 양성됐고 지금까지 배출된 도내 또래상담자들은 10,116명에 이른다.

?

이들은 도내 각 학교 현장에서 건전한 또래문화를 형성하여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특히 2012년부터는 학교폭력근절 대책의 일환으로 각 지역 교육청과 공동으로 또래상담자 활동을 더욱 활성화 시키고 있는 상황이다.

?

?

이날 행사는 충북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또래상담자가 한 자리에 모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상호간 지지와 격려를 통해 자긍심을 북돋우며, 응집력을 확대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

?

진흥원은 행사를 통해 학교 내 공감과 배려의 문화를 더욱 촉진하며, 더불어 사는 따뜻한 충북,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가는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번 행사에서는 충북 도내 또래상담자 우수 사례 및 UCC 시상 및 선배 또래상담자 강연, 충북대 심리학 전공체험 등 다채로운 활동들로 준비,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원본 기사 보기:cbreaknews.com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94221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