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04

인천시,2015년 문화누리카드 오는 31일까지 발급 마감

$
0
0

(브레이크뉴스인천 강태호 기자) 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윤식)은 2015년도 문화누리카드 발급이 오는 31일까지로 마감된다고 27일 밝혔다.

 

당초 4월 말까지로만 가능했던 카드발급이, 올 7월 개편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수급자와 법적차상위계층의 혜택을 확대하기 위해 12월까지 발급기간이 연장됐다.

 

문화누리카드는 문화소외층(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적 차상위계층)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1인당 5만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로 공연, 전시, 영화 관람이나 음반, 도서 구입 및 국내 여행과 스포츠 경기 관람에 이용할 수 있다. 신청은 읍·면·동 주민센터로 방문하거나 온라인(www.문화누리카드.kr)으로 가능하다.

 

복지시설 거주자 및 본인 인증수단이 없는 경우에는 주민센터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다.

 

특히 11월부터 문화누리카드로 결제 가능한 가맹점 장르가 확대됐다. 확대되는 가맹점 분야는 온천(온천법에 의거한 운영업체에 한함)과 사진관 등이며, 계속 발굴 중에 있다.

 

가맹점 확대는 분야별 결제시스템 적용 일정의 차이로 순차적으로 이뤄질 예정으로,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오프라인 가맹점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누리카드를 발급받았지만 사용하지 않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문화누리 카드플러스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카드플러스 프로그램은 최소 30명 이상의 카드소지자에 공연 및 여행 프로그램 안내와 카드이용을 위한 진행 편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자체와 협력해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 15일에는 남동구의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30여 명이 온천욕과 함께 동춘서커스를 관람했다.

 

문화누리카드의 자세한 사용처 및 이용 방법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인천 내 2,000여 개 온․오프라인 가맹점 정보 또한 자세하게 안내돼 있다.

 

특히 문화누리카드 소지자는 나눔티켓(www.나눔티켓.or.kr)을 통해 공연 및 전시 등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추가혜택도 누릴 수 있다. 카드 이용기간은 발급일로부터 2016년 1월 31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문화재단 기획사업팀(032-455-7147~9) 또는 관할 주민센터, 문화누리 콜센터(1544-3412)로 문의하면 된다.


원본 기사 보기:ebreaknews.com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04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