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839

쿠쿠전자, 2015공기청정기매출 ‘껑충’..살펴보니 ‘대박’

$
0
0
▲ 쿠쿠전자, 2015공기청정기매출 껑충..살펴보니 ‘대박’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진범용 기자=쿠쿠전자의 공기청정기 브랜드 ‘인앤아웃 에어(in & out AIR)’가 연일 가파른 상승세로 출시 약 한달 만에 164%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로 승승장구하고 있다.

 

이는, 쿠쿠전자가 지난 10월 공기청정기 브랜드인 ‘인앤아웃 에어’의 신제품을 출시한 이후 12월 현재까지의 렌탈 실적을 분석한 것으로 단 시간 내에 이뤄낸 괄목할만한 실적이다.

 

아울러 홈쇼핑 외에도 백화점, 전자랜드, 쿠쿠전문점 등의 등의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렌탈 및 일시불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이러한, 호실적을 견인한 일등공신 제품은 일명 ‘김수현 공기청정기’로 잘 알려진 ‘인앤아웃 에어(in & out AIR /모델명: CAC-B1210FW)’가 있다. 이 제품은 쿠쿠만의 7단계 안심 필터가 탑재돼 완벽한 공기청정 기능을 선보이며 사용환경에 따라 청정한 실내 공기를 관리할 수 있도록 기능성필터가 내장돼 있어 맞춤 사용이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쿠쿠만의 세심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스마트 예약기능, 음성안내기능 등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한 차별화 기능으로 호응도가 높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하루 종일 틀어놔야 안심이 되는 제품의 특성상 전기세 절감효과가 있다는 점도 인기요인이다.

 

쿠쿠전자는 이 같은 국내 공기청정기 인기의 여세를 몰아 해외 수출에서 역시 괄목할만한 호조세를 보이며 전력질주 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공기청정기를 출시함과 동시에 말레이시아, 중국, 베트남 등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함에 따라 2015년 한해 30만 달러의 높은 매출실적을 달성했다.

 

이에, 쿠쿠전자는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2016년 1월 말레이시아에 국내 인기 모델인 CAC-B1210FW 제품을 추가 수출하고 기존 성장시장인 중국, 베트남에서의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판매를 활성화하며 내년 3월에는 미국으로까지 수출지역을 확대해 전세계적으로 쿠쿠 브랜드의 제품경쟁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쿠쿠전자 마케팅팀 관계자는 “소비자 니즈에 부응하는 차별화된 기능을 탑재한 ‘인앤아웃 에어’가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짧은 시간 안에 폭발적인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편의에 초점을 맞춘 제품 연구개발에 힘씀으로써 공기청정기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쿠쿠만의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쿠쿠전자는 2003년 중국 현지 법인인 청도복고전자유한공사를 설립하고 중국 현지에 800여 개 매장을 진출시키는 등 미국, 베트남, 러시아 등 25여 개 국에 쿠쿠 브랜드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현재 중국은 물론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등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by7101@naver.com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839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