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부평구 드림스타트는 예비초등 및 중등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해 오는 16일부터 학교 적응 및 생활지도와 교육과정에 대한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어울림센터 2층 드림스타트에서 오전 10시부터 열리는 이번 교육은 현직 교사가 예비 초·중생 부모가 알아야 하는 사항을 강의한다.
이 행사는 자녀들이 학교생활에 적응하고 교육과정을 이해하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부평드림스타트는 지난해 부모교육을 권역별로 진행했으나, 올부터는 자녀의 발달 단계에 맞는 교육을 통해 성장 발달을 도모하고, 생애주기에 적당한 효과적인 양육방법을 습득시키기 위해 1월, 2월, 4월, 6월, 8월, 10월, 12월 연중 실시키로 했다.
교육은 ▲자녀 발달단계에 맞는 효과적인 자녀양육 ▲자녀의 성장 발달을 위협할 수 있는 심리적 물리적 환경요인 ▲자녀의 문제행동과 대처 방법 ▲긍정적 관계형성과 아동보호 양육능력 강화 등으로 구성돼 있다
드림스타트는 부모의 이해도 및 참여 의지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 소집단, 사례중심, 토론하는 방식으로 부모교육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월에는 19일과 20일 자기주도학습과 시간관리법에 대한 강의가 열린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 드림스타트(☎509-8996)로 문의 하면된다.
원본 기사 보기:ebreak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