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04

안동병원, ‘경북유일’ 폐암 적정성평가 1등급

$
0
0


【브레이크뉴스 안동】원용길 기자=안동병원이 지난 11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폐암 2차 적정성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     안동병원 전경모습=사진제공(안동병원)



폐암 적정성평가는 2014년 한 해 동안 원발성 폐암으로 수술, 항암화학요법, 방사선치료를 받은 만 18세 이상 환자에 대해 전국 117개 의료기관 10,174건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는 ▲전문 인력 구성여부(1개 지표) ▲진단적 평가 및 기록충실도 영역(5개 지표) ▲수술영역(2개 지표) ▲항암화학요법 투여 및 부작용 평가영역(8개 지표) ▲방사선치료 및 부작용 평가영역(4개 지표) ▲결과부문(1개 지표) 등 21개 항목이다.

"폐암은 갑상선, 위암, 대장암에 이어 네 번째로 발생률이 높고 폐암사망률은 인구 10만명당 34명으로 암 사망률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폐암의 경우 2012년 실시한 예비평가에서 의료기관 간 편차가 큰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진료편차를 감소시키고, 진단과 수술이 정확히 이루어졌는지, 적기에 항암화학 요법과 방사선치료를 실시했는지, 항암치료시 부작용 평가를 잘 하고 있는지 등 폐암 진료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2014년부터 폐암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결과 종합점수 95점 이상을 획득한 1등급 기관은 전국에 모두 79곳이며 경북지역은 안동병원이 유일하다.

▲ 안동병원 전경모습=사진제공(안동병원)   



  심사평가원은 폐암 2차 적정성 평가결과를 국민들이 의료기관을 선택하는데 참고할 수 있도록 의료기관별 평가등급, 각 지표별 평가결과 등을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대구경북지역 폐암 적정성평가 1등급 의료기관>

경북 - 안동병원, 대구 - 경북대학교병원, 계명대학교동산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영남대학교병원, 대구파티마병원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04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