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91186

원희룡 지사 "에너지산업대상 수상”

$
0
0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1월 15(금)일 한국자원경제학회가 선정한 “2015년 에너지산업대상”을 수상했다.

 

“에너지산업대상”은 한국 에너지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에 수여하는 상으로 2003년부터 매년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 제13회를 맞이하고 있다.

 

원희룡 도지사의 대상수상은

- 2030년까지 제주도 전력 사용량의 100%를 신재생에너지로 대체하는 에너지신산업 플랫폼,

- 온실가스 감축 잠재량이 가장 높은 전기차 보급촉진,

- 전기에너지 저장장치 모듈개발을 위한 특수목적법인 설립 등

- 제주의 에너지 정책수립과 실천에 있어서 혁신적이고 지방자치단체장으로서는 가장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을 한국자원경제학회에서 높게 평가하여 수상하게 되었다.

 

한편, 원희룡 도지사는 “석유 값이 떨어지면 다른 지역의 경우 에너지 신산업에 대한 의지가 낮아지지만, 제주의 경우는 그럴수록 에너지 신산업에 대한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고 말하고 그 이유로 “제주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국제적인 자연환경보전의 의무가 있기 때문에 환경을 보전하면서 동시에 경제적 부가가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운명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그것이 에너지 신산업에 딱맞다”고 말했다.

 

또한 원 수상자는 이번 에너지산업 대상이 “제주가 앞으로 야심차게 가고자하는 미래에너지 산업육성에 큰 힘과 격려가 되고 있으며 보다 더 혁신적이고, 속도감있게 변화와 성과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jejubreaknews.com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91186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