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레이크뉴스 이경미 기자=앞으로 다가올 2015년 추석을 맞이해 지상파 방송이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추석특집 예능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지상파 방송 3사 KBS, MBC, SBS가 25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KBS 1TV는 오는 26일, 27일 2부작으로 밤 9시 40분에 방송되는 KBS 1TV ‘청춘 응원콘서트 꿈꾸라 도전하라’를 편성했다.
방송인 박명수, 박지윤이 MC를 맡은 ‘청춘 응원콘서트 꿈꾸라 도전하라’는 괜찮지 않은 청춘들을 위한 괜찮은 토크쇼로, 그들에게 꿈과 희망을 실어줄 멘토들의 생생한 조언부터 축 처진 어깨를 활짝 펴게 만들어줄 가수들의 신나는 공연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국내에 활약 중인 세계 각국 8인의 셰프들을 선발해 ‘쌀’을 주제로 한 요리 대결을 펼치는 ‘세계 미식대전’은 총 3부작으로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아침 9시 40분에 방송된다.
지난 2012년부터 KBS 외교부가 공동주최하는 글로벌 행사로, 세계 각국에서 한국에 대한 퀴즈 대회를 개최하고 각국 우승자를 초청해 한국에서 결승전을 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퀴즈 온 코리아’는 28일 아침 10시 30분에 만나볼 수 있다.
KBS 2TV는 28일 저녁 6시 방송되는 35년째 사랑받고 있는 대국민 참여형 오디션 프로그램의 원조 격인 KBS 1TV의 ‘전국 노래자랑’의 아이돌 버전 ‘아이돌 전국 노래자랑’과 밤 8시 30분에는 3년 만에 KBS로 복귀하는 전현무의 일상생활과 방송 활동 등 다양한 모습을 담을 예정인 ‘전무후무 전현무 쇼’가 구성됐다.
29일에는 저녁 6시 방송인 정형돈-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안정환-가수 성시경 진행, 스타일리스트의 도움 없이 스타들이 나 홀로 옷 입기에 도전하는 ‘네 멋대로 해라’와 밤 10시 55분 작곡가 유희열-방송인 정형돈-작가 유병재가 출연하는 라디오와 TV 두 매체의 장점을 결한한 새로운 형식의 ‘속 보이는 라디오 <여우사이>’가 방송된다.
MBC는 자숙기간을 거쳐 방송에 복귀하는 방송인 노홍철이 출연할 예정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잉여들의 히치하이킹’을 선보인다.
2부작으로 구성, 오는 27일과 28일에 방송되는 ‘잉여들의 히치하이킹’은 잉여라 부리는 청춘들의 무모하지만 과감한 도전기를 그린 프로그램으로, N포세대가 자기 자신을 찾기 위해 20일간 돈 한 푼 없이 유럽으로 떠나는 모습을 담는다.
또한 MBC 대표 명절 예능프로그램으로 불리는 ‘아이돌스타 육상 양궁 풋살 농구 씨름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는 역대 최다 300명 가량의 아이돌 스타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전현무, 김정근, 허일후, 김영철, 전진, 이특, 황광희가 진행을 맡았다.
전과 다르게 육상, 양궁, 농구, 풋살에 씨름 종목까지 추가해 기대를 더하고 있는 ‘아육대’는 오는 28일, 29일 오후 5시 55분에 방송된다.
이외에도 25일 밤 9시 30분 8명의 걸그룹 대표 멤버들이 일반인과 함께 파트너가 돼 듀엣 무대를 만드는 ‘듀엣가요제 8+’, 오는 28일 밤 8시 35분 스케줄을 소화하면서 가족에게 소홀해진 연예인들이 부모의 생업을 직접 체험하는 ‘위대한 유산’, 29일 밤 8시 35분 우리 주변 능력자들을 찾아 그들의 능력을 공개하고 현대인의 취미 생활을 장려하는 ‘능력자들’등을 준비했다.
SBS는 가수들의 앨범 속 타이틀곡에 선정되진 못했지만 명곡 반열에 들기에 부족함 없는 수록곡을 함께 감상하고 추리하는 콘셉트의 ‘심폐소생송’를 구성했다.
‘심폐소생송’에는 개그맨 유세윤, 가수 윤종신이 진행을 맡았으며, 가수 이현우, 전 농구선수 서장훈, 가수 니콜, 방송인 붐, 가수 옥주현, 린, 정인, 이영현 등이 출연한다. 1부는 오는 26일 밤 10시 40분에, 2부는 28일 낮 4시 50분에 방영될 예정이다.
이 밖에 아이돌과 아이돌의 어머니가 함께 출연해 요리 대결을 벌이는 ‘어머니가 누구니’는 오는 29일 낮 5시 40분에 방송되며, 방송인 강호동과 그룹 슈퍼주니어 이특이 진행을 맡은 우리 이웃의 친숙한 재주와 코믹한 장기들이 펼쳐질 ‘NEW 스타킹’은 28일 저녁 6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