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04

완도군, 수산물 美시장 공략 위해 나섰다

$
0
0

 

 

 

(완도=브레이크뉴스) 이학수 기자=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 자매결연 도시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한인회장단이 지난 15일 완도군을 방문했다.

 

샌디에이고 한인회는 완도군 관계자들과 완도 특산품 미국 수출방안 을 논의 했다.

 

샌디에이고 한인회(회장 이묘순)는 완도군 청정바다에서 생산되는 전복, 광어, 김, 미역, 톳, 청각 등의 특산품을 미국에 수출하는데 도움을 줄 전망이다.

 

이번 샌디에이고 한인회 방문은 지난 2월 신우철 완도군수가 미국을 방문했을 때 샌디에이고 한인회와 완도산 특산물의 미국시장 판로개척에 상호협력하기로 하고 투자협약을 체결한 일환으로 이뤄졌다.

 

현재 김을 비롯한 미역 등 10여 종의 완도산 수산물이 미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완도군은 해조국수와 해조국 등 해조류를 활용한 가공식품 40여 종을 개발해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관련 업체와 연계해 본격적인 수출시스템도 구축할 예정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맛 좋고 품질 좋은 완도특산품을 샌디에이고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힘을 보태 달라.”라고 당부했다.

 

완도군은 청정바다에서 생산되는 품질 좋은 수산물 수출을 위해 해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전남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04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