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222

대구서구,중국 샤오싱시 커챠오구와 우호교류협정

$
0
0
【브레이크뉴스 대구】안재철기자= 대구 서구청은 지난 16일 오후 중국 샤오싱시 커챠오구청에서 양도시간의 교류협력을 위한 우호교류협정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정식에는 류한국 서구청장과 루안 지엔 야오 커챠오구장 등 양측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하였다.
 
▲ 서구, 중국 샤오싱시 커챠오구와 우호교류협정 체결     © 서구청 제공

우호교류협정식은 환영사, 양도시 소개, 우호교류협정서 낭독 및 서명, 축사, 기념품 교환,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앞으로 양 도시는 호혜평등의 원칙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을 전개하여 공동으로 번영발전을 추구한다.

커챠오구는 중국 최대의 섬유방직품 집산지로 면적 365만㎡의 경방성이 소재하고 있으며 수향(水鄕), 교향(橋鄕), 주향(酒鄕)의 별칭으로 불린다. 또한 매년 봄, 가을에 국제섬유박람회가 열리는 곳으로 염색산업단지와 서대구산업단지가 소재한 서구와의 교류는 양도시간에 시너지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서구방문단 10명(구청, 의회, 산업계 대표)은 이번 방문기간 동안 ▷우호교류협정체결 ▷국제섬유박람회 참석 ▷산업관련 업체 및 기관을 방문하여 양 도시간의 교류협력을 위한 기반을 조성한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우호교류협정 체결이 양도시의 공동발전을 이룰 것으로 생각하며 산업분야의 협력을 시작으로 여러 분야에서 지역발전의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222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