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663

대구시교육청, 추석 명절 떡값, 선물·향응... 절대 NO !

$
0
0
【브레이크뉴스 대구】안재철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오는 25일까지 관내 각급 학교․기관을 대상으로 ‘추석 명절 공직감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감찰은 추석을 앞두고 느슨해지기 쉬운 공직분위기를 바로잡고, 공직자 금품수수 등 공무원 행동강령위반 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것이다. 

시교육청에서는 권역별로 10개반 20명의 감찰반을 투입하여
-거래업체, 학부모 등 직무관련자로부터 명절 금품·향응·선물을 받는 행위
-업무추진비 등 공금으로 선물 구입하여 상급기관 직원 및 직무관련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공무원의 무단이석 등 복무기강 해이 행위
-집중호우․태풍 등 대비 학교 시설물 안전관리 실태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추석명절 선물·떡값·촌지 수수 등 공무원 청렴의무 위반 행위에 대하여는 행위자는 물론 관리자에게도 연대 책임을 묻는 등 엄중 문책하고, 감찰결과 문제점 등 지적사항에 대하여는 각급 학교․기관에 전파하여 유사사례 재발을 방지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감찰을 통해 각종 비위발생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여 깨끗한 공직자상을 정립하는 데 노력하는 한편, 공무원이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 조성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대구경북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663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