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광서장족자치구 대표단(단장 모용칭)이 9월 17일 2박3일의 일정으로 충북도의회를 방문했다.
?
이번 방문은 광서장족자치구인대 상무위원회 부주임 모용칭 단장을 비롯한 5명의 대표단으로 구성되었으며, 2015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의 개막을 축하하기 위해 방문했다.
?
대표단 환영 자리에서, 이언구 의장은 “2015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에 참여하여 엑스포 성공 개최에 힘을 실어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방문으로 양 지역의 교류와 협력이 더욱 활발해져서 공동번영의 새로운 장이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대표단은 18일,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개막식에 참석하고 전시회를 투어한 후, 19일 서울로 이동한다.
?
한편, 충북도의회는 광서장족자치구와 2009년 10월 우호협력교류협정을 체결하고 격년제로 상호방문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 11월 충북도의회(의장 이언구) 대표단이 4박5일의 일정으로 광서장족자치구를 방문하고, 광서인민대표대회(주임 펑칭화)와 간담회 자리에서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요청한 바 있다.
?
또한, 지난 4월 펑칭화 당서기를 단장으로 하는 14명의 광서장족자치구 대표단이 충북도 방문 시, 이언구 의장과 환담 시간을 갖고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의 대표단 파견을 재차 요청하기도 했다.
원본 기사 보기:cbreak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