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04

‘응답하라 1988’, 최고 시청률 20% 기록..이쯤되면 국민 드라마 입증

$
0
0
▲ ‘응답하라 1988’ 17회 <사진출처=tvN 방송 캡처>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tvN 코믹 가족극 ‘응답하라 1988’이 88년에서 94년으로, 6년의 시간을 뛰어넘으며 결말에 한 발짝 다가갔다.

 

어제(8일) 방송된 ‘응답하라 1988’ 17회 ‘인생이란 아이러니 - Ⅱ’ 편이 유료플랫폼 가구 평균 시청률 16.5%, 최고 시청률 20%를 기록하며 또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9주 연속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남녀 10~50대까지 폭넓은 시청층에게도 변함없는 지지를 받았다.(닐슨코리아 / 유료플랫폼 가구 / 전국 기준)

 

‘응답하라 1988’ 17회 ‘인생이란 아이러니 - Ⅱ’ 편에서는 88년에서 94년으로 이동하며 벌어진 쌍문동 사람들의 희로애락이 펼쳐졌다.

 

“날도 추운데 같이 살까”라는 투박한 프로포즈로 무성과 선영은 살림을 합치게 됐고, 꿈이 없어 서러웠던 덕선(혜리 분)은 어엿한 ‘스튜어디스’가 됐다.

 

‘형의 꿈이 내 꿈’이라고 여긴 정환(류준열 분)은 ‘공군사관생도’가 됐고, 만옥(이민지 분)이 돌연 미국 유학을 떠난 후 절에 들어가 공부에 매진한 정봉(안재홍 분)은 ‘성균관대 법대’에 합격)했다. 연대 의대 전액 장학금을 받고 들어간 선우(고경표 분는 마이콜과 함께 의사 생활을 시작했다. 최택(박보검 분) 6단은 9단으로 명성을 드높였다.

 

시간이 흐르면서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이었던 골목 친구들은 성년이 됐다. 밥상머리에 앉아 지겹게 머리를 뜯고 싸우는 자매의 모습도, 허구한날 택이 방에 모여 노는 골목 친구들의 모습도 이젠 볼 수 없었다.

 

지겹게 아이들 뒷바라지 하던 부모님들은 이제는 얼굴 한번 보기도 힘들어진 자식들의 빈 자리에 허전함을 느꼈다. 흘러버린 세월이 아쉽게 느껴졌지만, 앞으로 이들이 어떤 결말을 맞을 것인지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커져갔다.

 

이날 방송에서는 ‘가족애’도 빠지지 않고 등장해 ‘응답하라 1988’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아픈 형의 꿈을 대신 이뤄주기 위해 ‘공군사관학교’에 입학한 정환의 이야기가 눈시울을 적셨다. 손바닥만한 고시원에서 컵라면으로 끼니를 때우는 보라(류혜영 분)를 본 덕선은 언니를 안고 펑펑 울었다.

 

별똥별을 보며 꿈꾸는 아이들의 소망은 ‘제각각’이었지만, 어른들의 꿈은 똑같았다. ‘자식들이 아프지 않고 잘 크는 것’이었다.

 

‘응답하라 1988’ 방송 후 시청자들은 “한 주 참은 보람이 있네요. 또 다시 감동”, “94년으로 이동하며 어떤 일들이 일어날지 궁금합니다!”, “택이냐 정환이냐, 이제 방송 3번밖에 안 남았네요”, “보는 내내 가슴이 먹먹, 감동과 웃음을 이렇게 한번에 주다니”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응사’ 쓰레기 정우의 카메오 출연이 예고되며 궁금증을 더욱 키운 ‘응답하라 1988’은 오늘 저녁 7시 50분 18회 ‘굿바이 첫사랑’ 편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큰 히트를 치며 복고열풍을 일으킨 ‘응답하라 1997’, ‘응답하라 1994’에 이은 ‘응답하라’ 시리즈 3번째 작품 tvN ‘응답하라 1988’에는 배우 성동일, 이일화, 라미란, 김성균, 최무성, 김선영, 유재명, 류혜영, 걸스데이 혜리, 고경표, 류준열, 박보검, 안재홍, 이동휘, 최성원, 이민지, 이세영 등이 출연한다.

 

‘응답하라 1988’은 2015년판 ‘한 지붕 세 가족’으로, 1988년 서울 도봉구 쌍문동에 사는 다섯 가족의 이야기를 담아낸다. 따뜻한 가족애, 우리 골목과 우리 이웃 등 평범한 소시민들의 이야기와 아날로그식 사랑과 우정으로 향수와 공감을 이끌어내며 인기몰이 중이다.

 

dj3290@naver.com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04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