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543

괴산군, 연이은 나눔으로 설 명절 훈훈

$
0
0
▲ 충북 괴산군의 읍·면에서 설 명절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사랑의 나눔행사가 연이어 열리고 있다. 사진은 괴산읍 리우회 지민차지의 나눔행사 모습. (C)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 괴산읍.장연면.청천면에서 설 명절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사랑의 나눔행사가 연이어 열리는 등 괴산군 전역이 사랑의 온기로 넘쳐났다.

 

괴산읍 리우회와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5일 설 명절을 앞두고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사랑의 나눔행사를 갖고 라면 24박스와 사랑의 쌀 24포(20kg)를 괴산읍사무소에 전달했다

 

괴산읍 리우회와 주민지치위원회에서는 매년 설, 추석 명절마다 소위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사랑의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종원 괴산읍장은 “이번 나눔 물품은 관내 어려운 이웃과 마을경로당 등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에게 전달하겠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사랑의 나눔 활동이 확대되어 지역주민 모두가 따뜻한 설 연휴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충북 괴산군 장연면 방곡리에 거주하는 익명의 기부자가 장연면사무소를 찾아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100만원 상당의 온열매트를 기부했다.

 

익명의 기부자는 장연면 방곡리에서 농사를 짓고 있는 주민으로 2013년부터 동네 어르신과 이웃을 위해 지팡이, 이불, 방석을 기부하는 등 매년 선행이 계속되고 있어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기부자는 마을 노인들에게 항상 관심을 갖고 조금이나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일을 찾다가 면사무소를 통해 물품을 기부하게 됐다며 자신의 선행을 알리지 말라는 당부를 했다.

 

이어 장연면 출신의 한 기업가도 매년 고향의 불우한 이웃을 위해 설 명절에 참치와 스팸 선물세트를 기부하는 등 사랑의 기부 릴레이가 관내 주민으로까지 확산돼 한 축산농가에서도 정성껏 키워 수확한 오리알 40여판을 각 경로당에 어르신들을 위해 써달라고 면사무소에 전했다.

 

장연면장(박설규)은 “연초부터 이런 미담사례를 접하게 돼 기쁘다" 면서" 남몰래 나눔을 실천하는 분들 덕분에 살기 좋은 고장이 되는 것 같다"며 기탁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또한, 지난 4일 청천면 리우회(회장 안도영)는 지역을 위해 힘쓰는 청천, 송면, 덕평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청천면사무소에서 운영비를 전달했다.

 

청천면 리우회는 매년 경비의 일부분을 자율 방범대를 비롯해 관내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 층을 위해 사용하고 있으며 운영 경비를 절약하여 관내 청천중학교와 송면중학교의 우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관내 경로당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안도영 청천면 리우회장은 “우리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보탬이 될 수 있는 봉사를 계속 실천하겠다”며 “이러한 선행이 이어져 더욱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543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