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64

제천시, 어려운 이웃·사회복지시설 위문활동

$
0
0

▲ 제천시는 설명절을 맞아 1일~5일까지 읍면동 저소득가구 및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위문활동을 펼쳤다. 사진은 이근규 제천시장의 복지시설 위문 모습. (C)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제천시는 설명절을 맞아 1일부터 5일까지 읍면동 저소득가구 및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위문활동을 펼쳤다.

 

시는 이번 위문활동에 대해 민족고유의 명절을 맞아 사회복지시설 생활민 및 어려운 이웃을 위문하여, 더불어 사는 ‘사람중심 희망제천’의 나눔실천으로 나눔 문화가 확산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2,000여만원을 들여 쌀 650포, 생필품 300세트를 구입하여 1일부터 읍면동 저소득가구와 관내 사회복지시설 40개소 등을 대상으로 위문활동을 추진했다. 시청 직원들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하고 따뜻한 위로의 한마디를 건넸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4일 오후 친구가 있는 집 등 복지시설 5곳을 직접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입소자들을 위문 격려했으며, 같은 날 약산노인요양원 등 복지시설 4곳은 김진형 제천시 부시장이 방문하여 위문했다.

 

충청북도에서도 설명절을 맞아 위문품으로 500만원 상당의 물티슈, 두루마리 화장지를 구입하여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또한 충북공동모금회의 설명절 지원사업으로 읍면동 어려운 이웃에게 설명절 위문금이 가구당 3만원씩 863가구에게 지급되어 총 2,600만원 상당의 위문금이 2일까지 지급됐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복지시설을 돌며,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을 맞아 사회복지시설 생활자들과 우리 주변의 소외계층을 찾아 시민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제천시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164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