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브레이크뉴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483

경산 명물 남천 맥반석 미나리 출하

$
0
0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경산의 명물로 자리잡은 ‘남천 맥반석 미나리’ 가 15일부터 본격 출하됐다.
 
경산시 관계자에 따르면 남천 맥반석 미나리는 맥반석 지대의 지하 암반수와 친환경 비료만으로 재배해 맛과 향이 뛰어나 입소문을 타고 매년 찾는 사람들도 증가하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 남천 미나리 수확 장면     © 경산시 제공

 
농한기 농가소득 증대의 일환으로 남천면 산전리 일대에 재배단지가 조성된 이래 3년째 생산되고 있는 맥반석 미나리는 무공해, 청정 미나리라는 인식으로 타 지역 상품에 비해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미나리로 각광받고 있으며 1kg당 9,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이성구 남천면장은 출하를 시작한 미나리 작목반을 찾아 격려하고 “천혜의 환경에서 농부들의 손에 정성스레 자란 남천 맥반석 미나리가 겨우내 잃어버린 소비자들의 입맛을 되찾아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남천의 명품 농산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미나리는 알칼리성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해독작용과 피를 맑게 해 간 보호, 숙취해소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85483

Trending Articles



<script src="https://jsc.adskeeper.com/r/s/rssing.com.1596347.js" async> </script>